차량정보

토요타 알파드 - 어찌 내가 트랜스포머가 될 상인가? 제원, 가격, 차량상세정보

카닷 2023. 9. 18.

토요타 알파드 - 어찌 내가 트랜스포머가 될 상인가? 제원, 가격, 차량상세정보

 

토요타 알파드

 

토요타의 대형 하이브리드 미니밴

토요타의 알파드는 대형 미니밴으로, 우아한 디자인과 넓은 실내 공간,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춘 차량입니다. 2002년에 처음 선보인 이후로 세대를 거듭하며, 2021년에는 새로운 하이브리드 모델이 도입되었습니다. 기능이야 둘째치고 우리의 정서에 맞는 디자인인지가 가장 먼저 드는 생각입니다. 마치 트랜스포머를 연상시키는 페이스로 강인한 느낌을 주는 차량입니다.

알파드는 최대 8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으며, 시트 배치를 다양하게 조절하여 다양한 상황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 디바이스와의 연결이 가능한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무선 충전 시스템, 후방 카메라 등의 최신 기술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사각지대 모니터링, 자동 긴급 제동 등의 시스템도 장착되어 있어 운전자의 안심을 도와줍니다.

알파드는 가솔린 엔진과 하이브리드 엔진 중 선택할 수 있으며, 2륜 구동과 4륜 구동 중 원하는 옵션을 고를 수 있습니다. 특히 하이브리드 모델은 연비와 배출량을 향상시켰으며, 전기차로서의 성능도 높여 사용자에게 뛰어난 경험을 제공합니다.

 

 

차량기본정보

가격 9,920만원 연료 가솔린, 하이브리드 연비 복합 13.5km/ℓ 도심 14.3, 고속 12.7 출력 250hp/190hp 합산/엔진 토크 24.4kg.m 엔진 배기 2,487cc 엔진 I4 자연흡기 구동 AWD 변속 CVT 전장 5,005mm 전고 1,955mm 전폭 1,850mm 축거 3,000mm

 

 

 

공식홈페이지

 

이 글의 자료는 차량의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발췌하거나 요약하여 제공하는 컨텐츠입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홈페이지에서 차량의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차량상세정보

 

ALPHARD
이 순간, 더 빛나도록

 

ALPHARD
이 순간, 더 빛나도록

 

 

품격 있는 여정을 위한 완벽한 선택
플래그십 미니밴 ALPHARD

 

 

이동시간의 가치를 올려주는 
특별한 VIP만을 위한 2열 공간

 

토요타 알파드 2열공간

 

안락함을 선사하는 
프리미엄 컴포트 공간

토요타 알파드 컴포트공간

 

250마력(PS) 시스템 총 출력
13.5km/ℓ 정부공인표준연비(복합기준)
E-Four 사륜구동(AWD) 시스템

토요타 알파드 기본마력,연비,사륜구동시스템

 

 

디자인

강렬한 존재감과 세련된 디자인

 

익스테리어 디자인

 

다이내믹한 실루엣

굴곡진 측면 바디 라인과 일직선으로 이어진 크롬 가니쉬를 통해, 다이내믹한 차량의 실루엣을 완성합니다.

-정말 다이내믹하기는 하죠? 일반적으로 흐르는 선의 모양의 아닌 복잡하고 일반적이지않은 선이 많이 들어가며 리어에 윙을 달아놓은듯한 모습을 하고 그 크롬장식이 앞쪽문까지 이어지는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크롬이 많이 쓰인 모습이 요즘 현대기아와는 정 반대인 모습입니다.

토요타 알파드 다이내믹한 실루엣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원활하게 빛을 발하는 알파드의 대형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부드럽게 빛나 기품있는 뒷모습을 완성합니다. 아우터 렌즈 표면에 에어로 스태빌라이징 핀을 설정하여 뛰어난 조종 안정성을 확보했습니다.

-앞쪽의 라디에이터그릴부와 비슷한 패턴을 적용하여 리어램프를 디자인한 모습입니다. 투싼과 펠리세이드의 그것과 비슷한 느낌을 받습니다. 이 역시 램플의 상단으로 흐르는 크롬장식이 보입니다.

토요타 알파드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블랙 글로시 메시 그릴

입체적인 조형의 블랙 글로시 메시 그릴로 강렬하고 임팩트 있는 인상을 줍니다.

-투싼과 펠리세이드의 그릴에서 보듯 이부분도 크롬이었다가 빛이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얼굴이 전기차의 영향을 받아서 디자인도 심플해지고 샤프해지는 반면 알파드는 트랜스포머의 얼굴을 가지고 복잡합 인상을 나타내고 있는것이 특징이네요.

토요타 알파드 블랙 글로시 메시 그릴

 

 

B필러 로고

Z자 크롬 라인의 B필러와 알파드 헤리티지를 상징하는 로고를 통해 고급스러운 사이드 뷰를 완성합니다.

-고급차는 이렇게 자신의 로고와 이름을 과시하는것이 특징일까요? 알파드라는 이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토요타 알파드 B필러 로고

 

 

인테리어 디자인

 

토요타 알파드 센터콘솔

센터콘솔

탑승하는 순간 좌우로 뻗은 다이내믹한 디자인과 중후한 센터 콘솔이 고급스러움을 선사합니다.'

-중후하기는 해보이지만 뭔가 디지털클러스터와 센터콘솔부분이 굉장히 올드한 차량을 보는것 같습니다. 이런점을 본다면 요즘 현대기아가 이런 실내디자인은 휠씬 앞선다고 느껴지네요.

 

토요타 알파드 2열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시트

2열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시트

세계 최초 480mm 롱 슬라이드 기능을 적용시켰으며, 등받이와 암레스트 부분에 저반발 메모리폼 소재를 사용하여 탑승객의 피로감을 저감시켜 최적의 착좌감을 실현하였습니다.

-고급차의 기능을 확실하게 표현하는 아주 편해보이는 시트입니다. 다리와 발을 모두 편안하게 받쳐주면서 슬라이드되니 앉아보면 정말 편안하긴 할 것 같네요. 

 

토요타 알파드 폴딩 테이블

폴딩 테이블

2열 좌/우 암레스트 내장형 테이블이 기본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거울이 내장되어 있으며, 태블릿 거치 및 음식물 섭취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춰 활용이 가능합니다.

-2열에 이런 테이블이 있다는것은 고급차라는것을 상징하는것이겠죠? 펼치고 보면 별것 아닌것 같지만 이게 있기에 조금더 편리해보이는 느낌이 들것같습니다. 간단한 음료나 먹거리를 올리거나 책이나 태블릿을 볼때에도 유용할것 같습니다.

 

토요타 알파드 파노라마 문루프

파노라마 문루프

넓은 개방감을 제공하는 좌우 독립 파노라마 문루프는 2열 좌/우측 탑승객의 취향과 상황에 맞게 개폐가 가능하며, 원터치 전동식 자동 개폐로 쾌적한 이동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파노라마썬루프가 아닌 문루프라는 명칭이 새롭습니다. 좌우로 보이는 루프가 앉은 좌석의 머리부분을 시원하게 보여주는 느낌입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개방감은 파노라마썬루프가 더욱 좋아보이네요.

 

 

퍼포먼스

다양한 주행 상황에서도 최상의 승차감 구현

 

강력하고 효율적인 2.5ℓ 하이브리드 시스템

강력하고 효율적인 2.5ℓ 하이브리드 시스템

250마력의 시스템 출력으로 편안하고 부드러운 주행감성을 제공합니다. 무게와 사이즈를 줄여 효율적인 2.5ℓ 다이내믹 포스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13.5km/ℓ(복합)의 뛰어난 연비를 실현하였습니다.
*HEV = Hybrid Electrified Vehicle

-토요타의 알파드는 강력하면서도 효율적인 2.5ℓ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어 주행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이 시스템은 250마력의 출력을 제공하여 편안하고 부드러운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게다가, 차량의 무게와 크기를 줄이는 노력을 통해 2.5ℓ 다이내믹 포스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조화롭게 결합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알파드는 놀라운 13.5km/ℓ(복합)의 탁월한 연비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는 연료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주유소 방문을 줄이고 환경에도 더욱 친화적인 옵션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알파드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경제적이고 친환경적인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며, 주행을 더욱 효율적이고 즐겁게 만들어줍니다

 

 

E-Four (사륜구동)

E-Four (사륜구동)

노면 상황에 따라 전/후 구동력을 100:0~20:80까지 조절하고 최적의 구동력 배분을 통해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차량을 움직일 수 있게 하여 안전한 주행과 코너링을 실현하였습니다.

-알파드 E-Four는 주행 중에 전륜과 후륜 사이의 구동력을 적절하게 분배하여 차량의 안정성과 주행 성능을 극대화합니다. 예를 들어, 직진 주행 시에는 전륜에 더 많은 힘을 전달하여 안정적인 주행을 도와주고, 코너링(곡선 주행) 시에는 후륜에 더 많은 힘을 주어 차량의 안정성을 유지하며 효과적인 코너링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것은 운전자에게 좀 더 안전하고 민첩한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알파드 E-Four는 도로 상황에 맞게 지능적으로 구동력을 조절함으로써 주행 중에 자신감을 더해주며, 다양한 도로 조건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뽐낼 수 있는 차량입니다.

 

 

Luxury 세단 수준의 승차감

Luxury 세단 수준의 승차감

노면 굴곡으로 인한 상하 진동을 최소화하여 긴 여행에도 피로감을 줄여줍니다. 
토요타 최초로 적용된 진동 방지 고무 부싱과 감응형 쇼크업쇼버는 움직임과 충격 흡수력을 조절하여 안정감 있는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토요타의 이 차량은 럭셔리 세단 수준의 승차 감을 자랑합니다. 이는 긴 여행이나 긴 드라이브를 할 때 피로를 최소화해주며, 특히 도로의 굴곡이나 부드럽지 않은 표면에서도 편안한 승차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 차량은 토요타가 최초로 도입한 진동 방지 고무 부싱과 감응형 쇼크업쇼버 기술을 사용하여 이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들은 차량이 움직이면서 발생하는 진동과 충격을 효과적으로 제어함으로써 승차 중의 불편함을 최소화합니다. 특히 진동 방지 고무 부싱은 차량의 부분적인 진동을 흡수하고, 감응형 쇼크업쇼버는 차량의 움직임과 도로 표면의 충격을 조절하여 운전자와 승객에게 안정적이고 편안한 승차 감을 제공합니다.

이렇게 고급스러운 승차 감은 차량 내에서의 시간을 보다 편안하고 쾌적하게 만들어주며, 긴 여행이나 장거리 운전 시에도 피로를 최소화하여 운전자와 승객의 안락함을 증진시켜줍니다.

 

크로스 윈드 어시스트

크로스 윈드 어시스트

고속도로 / 교량 위 강한 측방 바람이 불 경우, 자세제어를 통해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하며, 차로 이탈 위험을 저감시킵니다.
* 특정 조건에서는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크로스 윈드 어시스트는 고속도로나 교량 위에서 바람이 강하게 부는 상황에서 차량의 안정성을 높여주는 특별한 기술입니다. 이 시스템은 강력한 측방 바람으로 인해 차량이 흔들릴 때, 운전자가 차량을 안정적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크로스 윈드 어시스트는 차량의 자세를 제어하여 바람에 의한 흔들림을 최소화합니다. 이는 차량이 자동으로 방향을 조절함으로써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차로 이탈의 위험을 감소시켜주기도 합니다.고속도로나 교량에서의 강한 측방 바람은 운전을 어렵게 만들 수 있는데, 크로스 윈드 어시스트는 이러한 상황에서도 운전자와 승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 기술은 차량의 안정성을 높이고 차로 이탈과 같은 위험을 최소화하여 안전한 주행을 돕습니다.

 

고요함을 추구한 소음 차단 설계

고요함을 추구한 소음 차단 설계

윈드 실드 및 1/2열 어쿠스틱 글라스, 이중 실링 슬라이딩 도어 적용으로 외부 소음 유입을 저감시켰습니다. 또한, 엔진룸/ 대시보드 흡차음재, 저마찰 타이어를 통해 차량 운행 소음, 작동 소음 및 노면 소음을 최적화하였습니다. 

이 차량은 윈드 실드와 1/2열 어쿠스틱 글라스, 그리고 이중 실링 슬라이딩 도어 등을 사용하여 외부 소음이 차량 내부로 유입되는 것을 최소화했습니다. 또한, 엔진룸과 대시보드에 설치된 흡차음재와 저마찰 타이어를 통해 차량의 주행 소음, 시스템 작동 소음, 그리고 도로 표면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최적화하여 조용한 주행을 실현하였습니다.

이렇게 소음 차단 설계를 통해, 이 차량은 외부 소음을 차단하고 차량 내부에서의 소음을 최소화하여 탑승객들에게 조용하고 평화로운 여행을 제공합니다. 여기에서는 주행 중에 소음으로 인한 불편함 없이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편의사양

운전자와 탑승객 모두를 만족시키는 다양한 편의사양

 

파노라믹 뷰 모니터 (PVM)

파노라믹 뷰 모니터 (PVM)

360도 서라운드 뷰와 다양한 화면 선택 /  조절로 주차 시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운전석에서 보기 어려운 차량의 주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량 속도가 약 12km/h 미만에서 작동

파노라믹 뷰 모니터는 차량 주위에 설치된 카메라에서 얻은 영상을 조합하여 360도의 화면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주행 중에나 주차 중에 다른 차량, 장애물, 혹은 보행자와의 접촉을 방지하고 주행 안전을 높입니다. 또한, 이 모니터는 주차 공간을 찾거나 좁은 공간에서 주차할 때 특히 유용합니다. 운전자는 차량 주위 상황을 시각적으로 파악하고, 주차할 때 어려움을 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주차 과정이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진행됩니다.

 

 

2열 에어 커튼

2열 에어 커튼

2열 슬라이딩 도어 양옆에 히터 송풍구를 설치하여, 겨울철 찬 공기의 유입을 최소화시켰습니다.

이 시스템은 차량의 2열 슬라이딩 도어에 설치된 히터 송풍구를 통해 따뜻한 공기를 유입시킵니다. 이로써 차량 내부 온도를 유지하고 외부의 추운 공기로부터 보호해줍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차량 내부를 따뜻하게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2열 에어 커튼은 차량 내부의 온도와 편안함을 중요시하는 운전자와 승객들에게 유용한 기능으로, 추운 날씨에서도 따뜻하고 편안한 차량 내부 환경을 제공합니다.

 

무선 컨트롤러

무선 컨트롤러

스마트폰 형태의 터치 타입 컨트롤러가 2열 좌/우에 개별 탑재되어 공조, 조명, 선셰이드, 오디오 및 시트 기능의 제어가 가능합니다.

이 무선 컨트롤러는 터치 타입으로 동작하며, 각 기능을 쉽게 선택하고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온도 조절이나 조명 설정, 창문 셰이드 제어, 음악 선택, 시트 조작 등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비슷한 디자인과 간편한 사용법으로 차량 내부 환경을 맞춤 설정할 수 있어, 승객들에게 편리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디자인으로 볼때에는 조금더 현대적이고 깔끔한 느낌을 줄수는 없었는지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4존 독립식 에어컨 시스템

4존 독립식 에어컨 시스템

운전석과 조수석, 후석 좌/우가 별도로 조절되며 빈 좌석을 감지하여 송풍 범위를 자동으로 변경합니다.

4존 독립식 에어컨 시스템은 차량 내부의 온도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는 특별한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운전석, 조수석, 후석 좌측, 그리고 후석 우측의 온도와 풍량을 각각 별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빈 좌석을 감지하여 해당 좌석 주변의 송풍 범위를 자동으로 조절합니다.

이 시스템은 어떻게 동작할까요? 각각의 좌석에서 승객은 자신만의 온도와 풍량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각 승객은 개별적으로 편안한 온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만약 어떤 좌석이 비어있다면, 시스템은 그 좌석 주변의 송풍 범위를 줄이거나 조절하여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를 방지합니다.

 

14인치 대형 센터 디스플레이

14인치 대형 센터 디스플레이

알파드에 적용된 14인치 대형 센터 디스플레이는 선명하고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내비게이션과 토요타 커넥트를 비롯하여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기능과 연동이 가능합니다.

알파드에는 멋진 14인치 대형 센터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어요. 이 디스플레이는 화면이 크고 선명해서 사용하기 아주 편리하며, 사용자에게 직관적인 경험을 제공해줍니다. 이 디스플레이를 통해 내비게이션부터 토요타 커넥트와 같은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고,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더 많은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요.

 

14인치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14인치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2열 오버헤드 콘솔부에 장착된 14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제공되는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이동 중에도 VIP에게 선명한 영상을 제공합니다.

차량의 2열 오버헤드 콘솔에 장착된 14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제공되는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이동 중에도 승객들을 위해 특별한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합니다.

이 시스템은 뒷자리 승객을 위한 것으로, 디스플레이를 통해 선명한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차량이 이동 중이어도 VIP 승객들에게 최고의 시각적 즐거움을 제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즉, 긴 여행 중에도 뒷자리에서 영화나 동영상을 감상하거나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승객들이 더욱 즐거운 차량 여행을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안전사양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은 전방 물체를 감지하여 충돌 가능성이 크거나 사고 발생을 피하기 어렵다고 판단하면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필요시 제동력을 개입해 브레이크 작동을 보조합니다. ALPHARD에 적용된 PCS는 주간에 차량뿐만 아니라 보행자, 자전거, 오토바이까지 인식하며, 야간에는 차량, 보행자, 자전거까지 인식합니다.

알파드에 적용된 이 시스템은 주간에는 다른 차량 뿐만 아니라 보행자, 자전거, 오토바이까지 인식하며, 야간에도 차량, 보행자, 자전거를 인식합니다. 이는 주행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서 운전자를 도와주어 사고 발생 가능성을 줄여주는 중요한 안전 장치입니다. 보행자와 자전거,오토바이등을 인식하는 정도가 어느정도인지 봐야겠지만 어떻게 동작할지는 직접 봐야알것 같습니다. 현대기아의 시스템도 오토바이등을 인식한다고 하지만 제대로 작동을 못하는경우도 종종 봐왔었기 때문에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교차로 긴급 제동 보조

교차로 긴급 제동 보조

교차로 좌/우회전 시에 경로 내에 있는 차량 또는 보행자의 존재를 인식하여 충돌 위험이 감지될 경우, 일차적으로 경고 알람 후, 충돌 위험이 크다고 판단될 때 이차적으로 제동력을 보조합니다.

교차로에서의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은 차량이 교차로에서 좌회전 또는 우회전을 시도할 때, 그 경로에 다른 차량이나 보행자가 있어 충돌 위험이 있을 때 작동하는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먼저 경고 알람을 울려 운전자에게 주의를 환기시키고, 그 다음으로는 충돌 위험이 높다고 판단되면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보조하여 차량을 멈추도록 돕습니다. 

 

 

긴급 조향 어시스트

긴급 조향 어시스트

긴급 조향 어시스트(ESA) 기능은 비상 상황에서 운전자가 감지된 물체와 충돌을 회피하도록 지원하는 보조 기능으로 운전자가 감지 대상을 확인 후 스티어링 휠을 조작하면 추가적인 스티어링 토크를 제공하여 차량의 안전성을 높이면서 차선 이탈을 방지할 수 있도록 운전자를 지원합니다.

긴급 조향 어시스트(ESA) 기능은 긴급 상황에서 운전자가 감지된 물체와 충돌을 피하기 위해 돕는 보조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운전자가 감지된 위험 상황을 파악하고 스티어링 휠을 조작하면, 차량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추가적인 스티어링 토크(회전 힘)를 제공합니다. 이로써 차선을 이탈하지 않고 충돌을 피할 수 있도록 운전자를 지원하는 역할을 합니다. 운전이 미숙한 분이거나 급작스러운 상황에서의 탈출을 돕는 기능으로 꽤 유용할 것 같네요. 단, 한번이라도 이런 상황을 막아준다면 그게 바로 옵션값 뽑았다 라는 말이 나오는거겠죠?

 

 

도로 표지판 어시스트

도로 표지판 어시스트

카메라로 인식한 [규정 속도]의 도로 표지를 미터에 표시해 주며,  [규정 속도] 도로 표지나 신호에 따르지 않는다고 시스템이 판단한 경우, 표시의 반전이나 점멸, 버저 등으로 드라이버에게 고지해 줍니다.

도로 표지판 어시스트는 차량의 카메라로 인식한 도로 표지판의 규정 속도를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인식된 규정 속도를 미터에 표시하여 운전자에게 시각적으로 알려주며, 만약 운전자가 규정 속도를 따르지 않는다고 시스템이 감지하면, 표시를 반전하거나 점멸하거나 버저 등의 방법으로 운전자에게 경고를 제공합니다. 알려주는것은 좋지만 만약 알려주어도 계속해서 경고를 무시한다면 강제적으로 개입할수 있게 해주는 기능도 있다면 과속카메라가 있는곳에서는 더욱 편리 할 것 같습니다.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 커브감속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 커브감속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은 운전자가 설정해 놓은 속도 내에서 차량 흐름에 따라 스스로 속도를 조절합니다. ALPHARD에 적용된 DRCC는 도로의 커브를 인식하여 커브길 진입 시 스스로 속도를 낮추어 주행 안전을 사전에 확보할 수 있고 커브가 끝나는 지점에서는 원래의 설정 속도로 돌아오도록 강화되었습니다.

알파드에 탑재된 이 시스템은 도로의 커브를 감지하여, 커브 구간에 진입할 때 스스로 속도를 줄여주어 주행 안전을 높입니다. 그리고 커브가 끝나는 부분에서는 원래 설정한 속도로 돌아오도록 강화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주행 중에 커브 구간에서의 안전성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과속을 하다가도 코너에서는 적당한 속도로 줄여주어 안전하게 나갈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주차 보조 브레이크

주차 보조 브레이크

주차 보조 브레이크(PKSB)는 차량 주변 또는 후방의 장애물, 보행자를 감지하고 구동력 제어와 브레이크 제어를 통해 안전한 주차 및 출차를 지원하며, 전후방에 있는 정지 사물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충돌 위험이 있을 때 구동력 제어와 제동력 제어를 전달합니다.

주차 보조 브레이크(PKSB)는 차량 주변 또는 후방에 있는 장애물이나 보행자를 감지하고, 이를 통해 주차와 출차 과정을 더욱 안전하게 도와주는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전방과 후방에 있는 정지된 물체를 감지하고, 만약 운전자가 충돌 위험이 있다고 판단하면 구동력 제어와 브레이크 제어를 통해 차량을 제동하거나 정지시킵니다.

 

 

차선 추적 어시스트

차선 추적 어시스트

차선 추적 어시스트는 완만한 커브 길에서 백색 및 황색 주행선을 감지하여 차선 이탈 경고를 활성화합니다. 정체 구간과 같이 차선의 감지가 어려운 경우에도 DRCC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선행 차량의 위치를 모니터링하여 앞차의 경로를 따라 차선 유지가 가능합니다.

이 시스템은 주행 중에 차량이 차선을 이탈할 경우 운전자에게 경고를 보내어 안전한 주행을 유도합니다.

 

 

어댑티브 하이빔 시스템

어댑티브 하이빔 시스템

단안 카메라로 전방 차량 광원을 검출하여 헤드램프 배광을 선행 차량이나 대향 차량에 직접 하이빔이 도달되지 않도록 11개의 LED 칩을 세밀하게 점등 및 소등하여 최적의 조명 상태로 전환됩니다.

맞은편의 차량이 다가올때 눈부시지않게 하이빔을 조절해주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11개의 LED를 조절하여 그 기능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능동형 주행 어시스트

능동형 주행 어시스트

능동형 주행 어시스트 (PDA)는 일안 카메라로 전방 주행 상황을 인식하고 예측 어시스트, 감속 어시스트, 스티어링 어시스트를 통해 필요에 따라 미리 속도를 제어하거나 스티어링을 보조하여 위험을 최소화하여 주행을 보조합니다. 예측 어시스트는 감지된 물체와의 충돌을 줄이기 위한 브레이크를 보조하고 감속 어시스트는 감지된 차량과 적정 거리를 유지하도록 부드럽게 브레이크가 작동하며, 스티어링 어시스트는 감지된 곡선에 적합한 스티어링 각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스티어링 답력을 보조합니다.

능동형 주행 어시스트 (PDA)는 차량의 단안 카메라를 활용하여 전방의 주행 상황을 지속적으로 인식하고, 운전자에게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예측 어시스트, 감속 어시스트, 스티어링 어시스트를 통해 주행을 미리 계획하고 위험을 최소화합니다.

 

 

안전 하차 어시스트

안전 하차 어시스트

하차 시 BSM의 센서를 활용해 후방에서의 자전거 및 오토바이를 포함한 접근 차량을 감지하여 안전한 하차를 보조합니다. 또한 2열 파워 슬라이딩 도어와 연동되어, 접근하는 차량과 충돌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경우 시스템이 자동적으로 파워 슬라이딩 도어의 작동을 제어합니다.

후방 주차 센서인 BSM (블라인드 스폿 모니터링)의 센서를 활용합니다. 이 시스템은 후방에서 다가오는 차량 중 자전거나 오토바이 등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안전한 하차를 보조합니다. 또한, 2열 파워 슬라이딩 도어와 연동되어, 다가오는 차량과의 충돌 위험이 높다고 판단되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파워 슬라이딩 도어의 작동을 제어하여 안전을 유지합니다.

 

 

SRS 6 에어백

SRS 6 에어백

전면, 앞 사이드, 사이드 커튼쉴드에 위치한 6개의 에어백은 충돌 시 전개되어 충격으로부터 운전자와 승객을 보호해 줍니다.

전방 충돌 시 에어백은 운전자와 탑승자의 상반신을 보호하고, 앞 사이드 충돌 시에는 측면 충격을 흡수하여 상해를 최소화합니다. 또한, 사이드 커튼쉴드는 차량의 창문 옆에 위치하여, 측면 충돌 시에는 머리와 몸통을 보호합니다.
SRS 6 에어백은 운전 중의 사고 시에 생명을 보호하고 부상을 최소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차량 내의 안전을 높이고 승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중요한 기술 중 하나입니다.

 

 

 

가격표

 

토요타의 공식홈페지에서 제공하는 내차만들기를 이용해보면 위와 같이 가격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가격이 절대가격은 아니지만 대략 이정도의 가격을 보여준다는 점을 참고하시길 바라며 더욱 정확한 가격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갤러리

 

차량의 멋진모습을 사진과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글

 

이 글과 함께 읽어보면 좋은글을 추천드립니다. 

 

2024 포르쉐 카이엔 제원, 가격, 상세정보

 

2024 포르쉐 카이엔 제원, 가격, 상세정보

2024 포르쉐 카이엔 특징 2024 포르쉐 카이엔은 독일의 프리미엄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으로, 고성능과 고급스러움을 겸비한 모델입니다. 2024년형 카이엔은 전작보다 더 강력하고 효율적인 엔

star2shop.tistory.com

 

기아 '더뉴 쏘렌토' 제원, 가격, 차량 카탈로그 상세정보 바로보기

 

기아 '더뉴 쏘렌토' 제원, 가격, 차량 카탈로그 상세정보 바로보기

더뉴 쏘렌토 더욱 세련되고 강인한 느낌으로! 기아의 더 뉴 쏘렌토는 기존 모델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단점을 개선하여 완성도를 높인 차량입니다. 이 차량은 세련되고 강인한 외관과 함께 개방

star2shop.tistory.com

 

디올뉴 싼타페 - 가격, 제원, 차량 카탈로그 상세정보

 

디올뉴 싼타페 - 가격, 제원, 차량 카탈로그 상세정보

디올뉴 싼타페 차량소개 디올뉴싼타페는 현대자동차가 출시한 대형 SUV로, 다양한 기능과 성능을 갖춘 차량입니다. 디올뉴싼타페의 차량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디자인 디올뉴싼타페는 현대의

star2shop.tistory.com

 

 

 

참고하세요

 

-이 글은 차량정보 카테고리에 있습니다.

-블로그 글중에는 어필리에이트로 인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링크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운영자를 매우 씐나게 합니다.(춤도 춘대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댓글